KTX 초역세권 사거리 코너 상가 인기

입력 2015-11-12 16:21  

항아리상권, 동탄역 ‘우성KTX타워’ 상가


최근 투자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 신도시·공공택지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이다.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신도시·공공택지의 희소가치가 올라가면서 아파트 분양 인기가 높아졌고, 이런 관심이 자연스레 수익형 부동산으로 이어진 것.

신도시·공공택지는 체계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인프라가 풍부하고, 각종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고속도로나 KTX, 지하철 등이 주위에 개통될 경우 추가적인 유동인구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지역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을 향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동탄2신도시가 인기 상종가를 치며 업계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동탄2신도시의 조성이 모두 완료되면 약 11만여 가구, 무려 27만여 명이란 고정 수요를 갖게 된다. 이는 광교·운정·판교·위례 신도시보다 더 많은 수치이며, 동탄1신도시의 약 2배에 달하는 거대 규모를 갖추게 된다.



2016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까지 12분 만에 도착하게 된다는 점 역시 동탄2신도시의 큰 장점이다. 2020년 개통 예정인 동탄~강남 삼성역간 GTX, 현재 협의 중인 동탄1호선 무가선트램(광교~동탄~오산), 동탄2호선 무가선트램(병점~동탄~오산)이 들어서게 되면 유동인구가 대량으로 유입되면서 높은 수요를 보유하게 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상업지 비율이 2%대인 항아리상권으로 전국 신도시 중에서도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유리한 환경이라 할 수 있다. KTX역이 들어설 경우 역세권 지역의 땅값이 상승 곡선을 탄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KTX 동탄역 인근의 수익형 부동산을 향한 관심은 어찌 보면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다.

그 중에서도 세경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우성건영이 시공하며, 가온디에스컴퍼니가 분양을 담당하는 ‘우성 KTX 타워'는 KTX 동탄역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일반상업용지 최초 분양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성 KTX 타워’는 위치적 장점을 앞세워 KTX를 거치는 유동인구를 수용할 수 있으며, 동탄2신도시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커뮤니티 시범단지 초입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데 이어 인근에 롯데백화점 입점이 확정되면서 ‘우성 KTX 타워’를 향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우성 KTX 타워’는 지하 3층~지상 11층, 1개 동, 연면적 2만5680㎡에 이르는 총 117개 점포로 구성되며, 주차대수도 법정대비 130% 높은 201대로 구성됐다. 최근에는 대형 병·의원 및 학원의 임대 문의 요청이 이어지면서 임대 계약이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일반 엘리베이터 아닌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점도 눈에 띤다.

분양을 맡고 있는 가온디에스컴퍼니 임형규 부사장은 “신도시·공공택지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2신도시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며 “그 중에서도 동탄2신도시의 핵심입지에 위치한 ‘우성 KTX 타워’의 경우 입지, 조건, 전망 등 다양한 요소가 투자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우성 KTX 타워’의 분양 임대관련 문의는 분양홍보관(1670-7545)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분양 및 임대 문의 : 1670-7545

한경 부동산 hkland@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